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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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고객을 이해하세요. 고객과 공명하는 콘텐츠를 만들어 전파하고, 높은 성과를 달성하세요.

핵심 타겟 고객에 맞춰 콘텐츠와 배포 전략을 개발하고 종합적으로 실행합니다. 통합적, 유기적인 스토리와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신뢰와 가치를 얻도록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의 원리

  1. 클라이언트의 성장 영역을 발굴합니다.
  2. 핵심 타겟 고객이 클라이언트에게서 원하는 것을 파악합니다.
  3. 이렇게 규명한 스윗스팟에서, 성과를 극대화하도록 실행합니다.

기존의 마케팅은 엉뚱한 고객에게 보기 싫은 광고를 뿌리고, 타겟 고객에게는 불충분한 정보를 주기 일쑤였습니다. 우리는 타겟 고객에게 최고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로세스를 실행합니다. 따라서 마케팅의 성과와 ROI는 몇 배 씩 높아집니다.

밸러스트의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은 비즈니스 성장에 대한 비전과 목표가 확고한 기업에서 고객의 니즈와 구매여정을 잘 이해하고, 고객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 노력을 기울여야만 가능합니다. 밸러스트는 비즈니스, 스토리, 오디언스의 연결고리를 찾고 강화하는 일에 특화된 마케팅 에이전시입니다. 또한 새로운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콘텐츠 마케팅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합니다.

콘텐츠 마케팅 프로세스

고객이해
  1. 마케팅 목표 점검
  2. 구매자 페르소나
  3. 구매 여정 분석
콘텐츠 마케팅 전략 수립
  1. 콘텐츠 테마 및 세부 주제 제시
  2. 콘텐츠 배포와 전환을 위한 채널 UX 제시 및 기능제안
  3. 콘텐츠 재고 조사
  4. 구매 여정 별 현재 마케팅 활동 분석
  5.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KPI 설정
콘텐츠 제작 및 배포
  1. 콘텐츠 편집일정표 작성 및 제작
  2. 구매자 유형 별, 채널 운영 및 광고 집행
측정과 최적화
  1. 합의된 KPI 기여 채널 및 콘텐츠 분석
  2. 예산대비 목표 달성율 점검

밸러스트의 콘텐츠 마케팅 원칙

  1. 고객에 대한 통찰에서 출발한다.
  2. 고객의 구매여정을 철저하게 이해한다.
  3. 데이터 없이는 한 발짝도 움직이지 않는다.
  4. 장기적인 비전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