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마케팅

기업 중심의 일방적인 홍보영상과 광고는 더 이상 마케팅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영상 제작은 비디오 마케팅 관점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다양한 구매 과정마다 효과적으로, 때로는 감성적으로 메시지를 전하고 구매와 전환을 촉진하세요.

마케팅에 도움되는 영상 콘텐츠

비디오 마케팅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구매결정을 돕습니다. 다양한 구매 과정마다 효과적으로, 때로는 감성적으로 메시지를 전하고 구매와 전환을 촉진하세요.

리스티클 영상   

리스트가 포함된 기사형 영상 콘텐츠

잠재고객은 처음부터 제품 및 서비스의 세일즈페이지에 관심이 없습니다.

리스티클 영상은 고객의 초기  관심을 유도하기에 적합합니다.

큐레이션 영상

고객을 위한 영상 콘텐츠 선별

고객이 정보를 찾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줍니다. 새로운 트랜드와 정보를 큐레이팅 형식으로 비디오 콘텐츠화 한다면 제품 및 서비스의 인지도와 리마케팅, 관여도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Q&A 영상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영상 콘텐츠

Q&A는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고객은 구매하기 여러가지 방법으로 정보를 찾아봅니다. 안 그러면 검색엔진이 이렇게 성장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Q&A 영상이 있으면 검색 순위가 올라가고, 권위와 신뢰도가 높아집니다.

교육 영상

고객에게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는 콘텐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자세히 알려주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영상 콘텐츠입니다. 영상이 고객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준 만큼 인게이지먼트가 따라옵니다.

리뷰 영상    

제품과 서비스의 사용기

사용기와 리뷰는 온라인에서 인기있는 콘텐츠입니다. 고객은 리뷰를 참고하여 구매를 결정합니다. 리뷰를 통해 제품을 팔려 하지 마세요. 고객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에만 집중하는 것이 훨씬 현명합니다.

테스티모니얼 영상

고객 인터뷰

고객은 광고 메시지보다 비슷한 상황에 있는 다른 고객의 말을 훨씬 더 믿습니다. 다른 고객의 진실한 추천 하나가 예산을 쏟아부은 광고보다 효과적입니다.

밸러스트아이앤씨의 비디오 마케팅 프로세스

1 마케팅 목표 점검과 오리엔테이션

밸러스트아이앤씨는 국내 SNS에서 흔히 보는 업자들의 양산형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싫어합니다. 바이럴 자체가 목표인 영상, 페이스북을 위한 동영상 대신 마케팅 목표 달성에 가장 적합한 비디오 콘텐츠 규명에서 시작합니다. 고객사와 충분한 대화를 통해 현재 브랜드 이슈와 마케팅 목표를 점검합니다.

2 고객 리서치 (구매자 페르소나)

비디오 콘텐츠는 홍보영상이 아닙니다. 회사 업적 찬양이나 자랑을 위해서 만들면 안 됩니다. 대신 고객을 위해 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려면 언제 문제를 인식하는지, 정보를 검색하는지, 대안을 비교하는지, 구매를 결정하는지 등 구매행동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리서치 결과에 따라 영상 콘텐츠의 종류와 내용을 효과적으로 채워 나갑니다.

3 콘텐츠 컨셉 및 제작 일정 협의/제작

비디오 마케팅 콘텐츠의 종류와 테마를 정한 후에는 컨셉을 정합니다. 컨셉은 콘텐츠 품질 뿐 아니라 예산 절감을 위해서도 아주 중요합니다. 영상 콘텐츠는 글이나 이미지보다 예산이 훨씬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컨셉 및 제작 일정을 협의하여 지속적으로 제작할 영상의 수와 제작방식을 결정하면 제작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배포와 측정

영상 콘텐츠는 조횟수가 전부가 아닙니다. 댓글, 구독, CTA 등 다양한 마케팅 전술과 측정 요소를 배치하고 실행하며 파악합니다. 또한 영상 콘텐츠가 얼마만큼 구매에 기여했는지도 측정합니다. 우리는 클라언트와의 협의를 통해 측정문화를 만들고 개선해 나갑니다.

Our Work

성진환 뮤직비디오 강아지 고양이 노래

미래에셋생명

이마트

한국남동발전

클라이언트가 말하는 밸러스트아앤씨

“아름다운 결과물”

제가 만나 본 밸러스트아이앤씨는, 예술의 가치와 그 안에 담긴 마음을 이해합니다. 그렇기에 진정으로 아름다운 것을 만들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어떤 분야의 클라이언트를 만나든, 그가 가진장점과 본질을 완전히 이해합니다. 그리고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충분히 아름답게 여길만한 결과물로 표현합니다.

성진환, 뮤지션

“당사 디지털 마케팅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밸러스트아이앤씨는 ‘클라이언트의 마케팅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에이전시’입니다. 펀드마케팅은 일반적인 마케팅 영역과 많이 달라, 많은 에이전시들이 힘들어하는 분야이지만, 밸러스트아이앤씨는 저희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맞는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밸러스트의 도움은 당사 디지털마케팅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마케팅 팀장 전진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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