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팅 플레이북

 

마케팅 활동은 한 편의 드라마와 같습니다.

여러 채널, 콘텐츠, 활동이 최적의 위치에서 정확히 역할을 수행해야 시청자가 내용을 이해하고 내용에 몰입합니다. 당신의 마케팅 활동에는 각본이 있나요? 당신은 마케팅 활동의 감독으로서, 작가로서, 조연출로서, 배우로서  드라마를 잘 만들고 있나요?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

혹시 매번 주연배우가 바뀌고 설정이 산으로 가고 쪽대본으로 연명하는 마케팅을 하느라 골치가 아픈가요?

콘텐츠 매트릭스 (채널, 배포 전략)

 

채널별, 구매자 여정별로 콘텐츠를 배치합니다.

 

자체 미디어, SEO, 검색광고, 소셜미디어 활동과 프로모션, 이메일 마케팅, (…)

가능한 모든 채널 중 가장 적합한 채널에, 알맞는 콘텐츠를, 어떻게 발행할지를 계획하고 각본을 짭니다.

편집일정표

 

콘텐츠는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발행해야 합니다.

 

마케팅 목표에 맞춰 콘텐츠의 오디언스, 키워드, 톤앤매너, CTA를 미리 정하고 제작하세요.

KPI와 애널리틱스 설정

 

도달, 좋아요, 팔로우가 전부가 아닙니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정확히 평가하고 개선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해줄 지표를 함께 찾습니다.

지금의 마케팅 계획, 얼마나 자세한가요?

계획이 잘 되어 있어야 적은 예산으로 효과를 극대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