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을 이해하세요. 

 

좋은 마케팅은 고객의 인게이지먼트와 전환을 높이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활동입니다.

 

인게이지먼트와 전환을 높이는 메시지를 만들려면 고객을 이해해야 합니다. 타깃 오디언스와 공명하는 콘텐츠를 그들의 구매여정에 제공하세요.

공감

고객의 고민, 기대, 걱정, 구매과정에 대해 정확히 설명할 수 있나요? 이것 없이 마케팅 활동이 가능할까요?

고객의 생각 읽기

구매자 페르소나는 고객이 구매를 결정할 때 하는 생각을 정확히 파악하는 리서치 기법입니다.

구매자 페르소나는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파악하는 방법입니다. 고객의 문제인식 계기, 제품에 대한 기대사항, 우려사항, 비교기준, 구매여정을 알아냅니다. 고객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수록 그들의 가려운 곳을 더 잘 긁어주고 구매 설득력이 높아집니다.

구매자 인사이트 이해하기

구매자의 생생한 생각을 들으세요.

구매자는 페르소나별로 나뉩니다. 각각의 페르소나는 실제 구매자의 생각에 기반합니다. 페르소나는 이름, 직업, 삶의 문제와 목표가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구매자가 그렇듯 각각의 니즈가 있습니다.

구매자의 니즈에 맞춰 마케팅 활동을 하면, 추측과 짐작에 근거하여 시간과 예산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리서치와 데이터에 근거한 공감

페르소나는 마케팅과 콘텐츠의 요소들을 정해줍니다.

구매자들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마케팅을 하세요. 타깃 오디언스에게 딱 맞는 콘텐츠 종류, 채널, 톤앤매너를 규명하세요.

전환과 ROI를 높이는 왕도입니다.

효과적인 마케팅

페르소나가 있으면 의사결정이 쉬워집니다.

페르소나를 이해하면 수많은 선택지 중 어떤 것을 골라야할지 분명해집니다. 실무자부터 의사결정권자까지, 커뮤니케이션이 쉬워지고, 시간 낭비 없이 올바른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고객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계세요?

당신은 고객에 대해 정말 제대로 이해하고 있나요? 중요한 인사이트를 놓치고 있진 않나요? 실제 구매자의 생각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고객의 인게이지먼트와 전환을 늘려보세요. 구매자 페르소나에 대해 더 궁금하신가요? 구매자 페르소나 핵심자료와 템플릿을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