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 고객이해와 전략

잠재고객은 애드워즈, 페이스북, 광고관리자 에서 제공하는 관심사를 초월합니다.
아직도 광고 타겟팅으로 잠재고객을 이해하고 계신가요?
실제 고객과의 인터뷰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포지셔닝 및 제품개발의 생생한 인사이트를 개발하세요.

83% vs. 2%

마케팅을 잘 하는 기업들은 전략을 중시합니다. 현재 스스로 콘텐츠 마케팅을 잘 하고 있다고 평가한 기업 중 83%는 전략이 아주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 스스로가 잘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기업의 2%만이 전략이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

고객 이해, 전략의 출발

 

고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질문을 알맞게 던지고 이에 대한 답을 찾아야 합니다.

  • 고객은 누구인가
  • 고객은 왜 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는가
  • 고객은 어떤 관점에서 판단하고 선택하는가

프로세스

현안 이슈 점검
마케팅 목표 수립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인터뷰이 선정
인터뷰 실시 ( 구매계기, 기대효과, 판단기준, 우려사항, 구매여정)
녹취 및 마크업
잠재고객 구매여정 도출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To do List up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개선된 구매여정제시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퍼포먼스마케팅 및 콘텐츠 마케팅 전략 수립

결과물

콘텐츠 마케팅 전략 문서 

밸러스트만의 심층 인터뷰 방식을 통해 구매자의 니즈와 여정, 판단기준, 미디어 이용 형태를 파악합니다.

 

경쟁 지형 파악

클라이언트의 현재 마케팅 콘텐츠와 경쟁사의 마케팅 활동을 조사하고 경쟁 정도와 콘텐츠 수준을 이해합니다.

 

스윗 스팟

독보적인 성과는 스윗 스팟에서 나옵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과 클라이언트가 제일 잘 하는 것의 교집합을 찾습니다.

 

콘텐츠 플레이북(마케팅 편집일정표)

목적지에 가려면 지도(요즘은 내비)가 필요하듯, 마케팅을 위해서는 실행계획이 필요합니다. 매 주, 매 달 소재와 채널 고민을 하면 안 됩니다. 단기와 중장기 계획을 완벽하게 세우고, 이에 맞춰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야 합니다.

당신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요?

당신의 전략은 무엇인가요? 오디언스를 이해하고 계신가요? 지금의 마케팅 활동이 일사불란하게 진행되나요? 0.1초 안에 망설임 없이 “Yes”라는 답이 안 나오나요?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