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의 마케팅: 페이스북의 역풍과 이에 대응하는 방법
이 글은 2020 마케팅 트렌드의 후속입니다. 5년에서 10년은 관련하여 쓸 것이 없다고 했는데, 2년만에 쓰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의 2021년 4분기 실적발표로 보는 마케팅 지형 페이스북 실적 발표 내용
밸러스트는 성과가 지속적으로 나는 마케팅을 합니다.
웹사이트의 트래픽이 늘고, 방문자는 잠재고객이 됩니다. 잠재고객은 충성고객이 됩니다.
훌륭한 디지털 마케팅은 한 두 가지 임기응변으로 만들지 못합니다.
올바른 접근과 전략, 경험, 도구,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무엇을 하지 말아야할지,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를 알면 나머지는 훨씬 쉽습니다.
채널 배분과 개별채널 전략, 콘텐츠 전략, 실행계획을 제시하고 운영합니다.
설문조사, FGI로는 파악하기 힘든 진짜 고객의 속마음과 생각. 고객의 진짜 생각을 파악하여
마케팅 인사이트와 실행계획으로 만듭니다.
핵심을 관통하는 지표를 설정하고 데이터 중심의 측정 문화를 도입하도록 돕습니다.
마케팅의 출발점이자 핵심동력이 될 웹사이트를 만듭니다.
어떤 미디어와 마케팅 환경에서도 근간이 될 고유매체를 구축하도록 돕습니다.
마케팅 ROIC 를 높이고 장기 경쟁우위를 얻는 방법.
A 부터 Z까지 함께합니다.
경영진/마케팅 팀의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하도록 돕습니다.
내부에서는 얻기 힘든 Outside view를 제공합니다.
이 글은 2020 마케팅 트렌드의 후속입니다. 5년에서 10년은 관련하여 쓸 것이 없다고 했는데, 2년만에 쓰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의 2021년 4분기 실적발표로 보는 마케팅 지형 페이스북 실적 발표 내용
에어비앤비 2020 실적발표 2021년 2월 25일, 에어비앤비는 2020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2020년은 에어비앤비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코로나19에 가장 큰 영향을 받았던 업종이자, 2020년 상장을 했고,
이 글에서는 마케팅에서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의 개요를 소개합니다. 마케팅은 물론 사회 전반에서 데이터의 양과 활용도가 증가하였지만, 그래서 데이터가 무엇인지, 어떤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종합적으로
이 글은 우리가 점점 자주, 강하게 느끼는 양극화와 승자독식 현상,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 기업활동과 마케팅에서 이것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이에따라 무엇을 해야할지에 대해 생각합니다.
검색엔진 사용이 보편화될수록 검색엔진 최적화(SEO)도 중요해집니다. 이 글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위해 이해해야할 기본적인 사항들과 상황에 맞는 방향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합니다.
부제: 디지털-모바일이 안착한 저성장/AI시대의 마케팅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써봅니다. 이 이후로 5년에서 10년은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쓸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에이플러스에셋빌딩 12층
ⓒ밸러스트아이앤씨 2011-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