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마케팅사례6-앤트로폴로지 PDF 다운로드받기

앤트로폴로지 개요

앤트로폴로지는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 있는 여성 패션 브랜드입니다. 앤트로폴로지는 어반 아웃피터의 창업자인 딕 헤인이 설립하였는데, 그 계기는 친구의 고민이었습니다. 그의 친구는(여성입니다) 도시에서 미국 교외로 이사하게 되면서 쇼핑의 선택지가 많이 줄었습니다. 어반 아웃피터와 같은 의류매장은 도시에만 몰려 있었기 때문입니다. 더 큰 문제는, 30대가 넘어가면서 어반 아웃피터를 입기가 어색해집니다. 딕은 30-40대 여성들의 개성을 잘 표현해줄 패션브랜드의 부재가 친구만의 문제가 아니라, 미국의 고학력 고소득 여성들이 공유하는 고민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길로 앤트로폴로지를 만들어 필라델피아 교외에 첫 매장을 열었고, 지금은 전 세계에서 2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앤트로폴로지라는 이름은 딕의 대학시절 전공인 인류학입니다.

앤트로폴로지의 콘텐츠 마케팅

앤트로폴로지의 타깃 고객은 남들과는 조금 다르게 개성을 표현하고 싶지만, 패션과 쇼핑에만 매몰되지 않고 인생을 즐기고 싶어합니다. 또한 젊지만 나이가 조금씩 들어가는 30-40대입니다. 그리고 앤트로폴로지는 고객이 생각하는 삶의 방식을 실현하는 조력자 역할을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합니다. 이 노력의 중심이 앤트로폴로지의 블로그입니다. 블로그는 스타일 외에 인테리어, DIY, 레시피, 음악, 여행 등의 주제를 폭넓게 다루며, 앤트로폴로지가 운영하는 다른 소셜미디어 채널 콘텐츠의 허브 역할도 합니다.

 

앤트로폴로지 블로그 앤트로폴로지 블로그

 

창의적이고 개성있는 라이프스타일 아이디어를 제시한다는 목적에 맞게, 같은 레시피나 여행 팁을 공유해도 조금 특별하고 새롭게 즐기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회사의 목적, 목표, 마케팅 방식과 콘텐츠의 정렬(align)을 잘 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확연히 드러나는 콘텐츠 마케팅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