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러스트아이앤씨의 콘텐츠 마케팅 사례 시리즈 4회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pdf형식의 슬라이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pdf형식의 슬라이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존슨앤존슨 개요

존슨앤존슨은 우리에게 베이비오일, 타이레놀, 구강세정제, 콘택트렌즈 등으로 알려져 있지만,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의 강자이자 제약과 퍼스널 케어 제품 등 헬스케어 전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19세기부터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한 존슨앤존슨

존슨앤존슨은 19세기부터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했는데요, 1888년에 Modern Methods of Antiseptic Wound Treatment 라는 상처 소독치료에 대한 책을 냈습니다.

 

 

현재의 콘텐츠 마케팅 – 메인 웹사이트

존슨앤존슨의 콘텐츠 마케팅 전통은 100여 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이어지며, 메인 웹사이트 www.jnj.com 에는 이것이 잘 나타납니다.

 

 

웹사이트 콘텐츠 개요

존슨앤존슨의 기업 웹사이트는 언뜻 봐서 뉴스 사이트와 구분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실제로 다양한 콘텐츠가 매우 자주 올라옵니다. 메인 배너에 있는 콘텐츠는 최소 일주일 단위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매일 양질의 기사와 정보를 하나 이상 발간하는 셈입니다.

존슨앤존슨의 콘텐츠 사명과 스윗 스팟

존슨앤존슨 웹사이트는 헬스케어업 종사자 및 소비자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헬스케어업 종사자들에게는 환자를 더 잘 치료하는 방법과 영감을 주고, 소비자에게는 건강하게 사는 생활 속의 방법을 알려줍니다. 또한 존슨앤존슨의 직원들과 고객들의 이야기를 통해 고객과의 친밀감을 형성합니다.

존슨앤존슨 콘텐츠 마케팅의 의미

존슨앤존슨의 사이트는 콘텐츠마케팅을 선언하고 웹사이트를 개편한 코카콜라 사이트의 모습과 매우 비슷합니다. 제약회사나 의료기기회사처럼 언뜻 생각하기에 보수적인 회사도 언론 매체사처럼 마케팅하고 유연하게 움직여야 한다는 사실을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