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러스트아이앤씨가 제공하는 콘텐츠 마케팅 사례 시리즈 3회입니다.

콘텐츠마케팅사례3-제록스 PDF 슬라이드 다운로드받기 

 

제록스는 이미 자신들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들 중 가장 큰 30대기업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장하기 위하여 Chief Optimist라는 인쇄 잡지를 발간하였습니다. 글로벌 기업의 임원들과 의사결정권자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직접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타깃 고객들이 선호하는 인쇄잡지를 선택하였으며, 비즈니스 매거진 분야의 선두주자이 포브스와 제휴하였습니다.

제록스의 Chief Optimist 소개 페이지  제록스의 Chief Optimist 소개 페이지

Chief Optimist는 제록스의 전문분야인 문서, IT, 보안, 사무 자동화 등의 내용과 함께 경영 전반과 비전에 대한 내용을 다루며, 정부기관, 금융, 의료 등 분야별로 커스터마이징하여 발행되었습니다.

제록스 Chief Optimist의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타깃이 된 기업 중 70%로부터 특정한 반응을 얻었습니다. 우량 잠재고객이라고 분류할 수 있는 구독자 수는 20,000명을 넘었으며, 서비스 안내 미팅 1,000회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Chief Optimist를 통한 매출은 13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15조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제록스의 Chief Optimist는 콘텐츠 마케팅을 제대로 실행하였을 때의 파급력을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