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6하원칙에 따른 정의

밸러스트아이앤씨가 생각하는 콘텐츠 마케팅의 정의

콘텐츠 마케팅은

기업이나 조직이 고유의 채널에서 고객(타깃 오디언스)에게 도움되는 콘텐츠를 언론/미디어처럼 꾸준히 제공하여 고객(타깃 오디언스)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 신뢰를 얻는 마케팅 방식이자 장기 프로세스다.

6하원칙에 따른 구분과 부연설명

  1. 누가: 기업이나 조직
  2. 언제: 항상
  3. 어디서: 고유 채널(온드 미디어)에서
  4. 무엇을: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즐기거나 배울 수 있는 콘텐츠)
  5. 어떻게: 언론사/매체사와 같은 방식으로 꾸준히
  6. 왜: 적시에 적절한 콘텐츠로 고객에게 도움을 주어 관여도를 높이고 신뢰를 얻기 위해
소셜미디어에 이 글 공유하기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뉴스레터 구독하기

밸러스트의 새로운 인사이트 업데이트를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