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마케팅의 문제

마케팅-문제-근원

흔히들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는 활동은 표면에 머무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SNS, 그로스 해킹도 탄탄한 근본에서 시작하면, ROI가 월등하고 오랫동안 잘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근본부터 쌓아올리는 마케팅은 지름길이 없고, 난이도와 차원이 높아서 어렵습니다. 밸러스트아이앤씨는 클라이언트가 이 과정을 더 쉽게, 완벽하게 수행하도록 돕습니다. 근간부터 쌓아올려 결과로 말하는 마케팅 활동을 함께 합니다.

에이전시 문제

에이전시는 기본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달리 방도가 없어서 회사들은 마케팅 에이전시를 고용합니다.

우리는 마케팅 대행의 한계와 문제를 뛰어넘기 위한 고민을 해왔습니다. 지금까지의 결론은:

우리는 마케팅의 가장 깊고 가장 앞선 곳에서, 믿음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클라이언트에게 우리의 관점을 제시하고 경험을 공유합니다. 밸러스트가 존재하는 이유이며, 가장 부가가치를 높이는 일입니다.

밸러스트가 마케팅 에이전시 업무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클라이언트의 비전, 관점, 태도입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비전이나 고객을 위한 철학이 없는 회사와는 일하지 않습니다.

밸러스트는 훌륭하고 독보적인 클라이언트가 마케팅을 좀 더 쉽고 원활히 하도록, 장기적으로는 비용을 훨씬 줄이도록 돕습니다.

밸러스트의 방식

밸러스트아이앤씨는 당신이 독보적인 마케팅을 하도록 돕습니다. 우리는 어떤 에이전시보다도 고객이해와 경쟁지형에 대해 깊고 뛰어난 통찰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독보적 콘텐츠, 독보적 마케팅이 가능한 기반을 마련하고 실행합니다. 우리는 끝없는 마케팅 이전투구에서 벗어나고 싶은 클라이언트들을 돕습니다.

생각

심도 있는 고객이해를 바탕으로
전략을 세웁니다.

고객의 구매여정과 생각을 리서치하고, 밸러스트의 통찰을 더해 구매자 페르소나를 완성합니다.

실행

전환이 잘 되고 신뢰를 얻는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합니다.

전략과 리서치를 기반으로 탄탄하고 독보적인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콘텐츠를 확산하고 배포할 최적의 방법을 찾아 배포합니다.

성찰

데이터 분석에 통찰을 더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화합니다.

측정과 최적화를 통해 결과를 끊임없이 개선합니다. 제대로 측정하고, 측정 결과를 생각에 반영하여 마케팅의 효율을 높입니다.

마케팅을 잘 한다는 것은 위의 세 가지를 꾸준히 반복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밸러스트의 콘텐츠는 다수의 마케팅 관련 키워드에서 검색엔진(구글) 오가닉 순위 1위를 차지하고, CTR 20%~30%를 기록합니다. 구글에서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예산”, “SNS 마케팅”, “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스토리텔링”, “비디오 마케팅”, “신제품 마케팅”, “B2B 마케팅”, “B2C 마케팅”을 검색하고 검색결과를 확인해보세요.)

콘텐츠 마케팅을 제대로 하면

마케팅이 쉬워집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당신이 경쟁자들과 다른 차원의 마케팅을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마케팅을 잘 할  유일한 방법입니다. 광고비를 줄이고,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고, 더 비싸게, 많이, 오래 팔도록 돕습니다. 달리 말하면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지속하도록 돕습니다.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구매여정의 적재 적소에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의 신뢰를 구축합니다.

신규 고객의 전환은 물론 고객 유지와 상향판매 모두 훨씬 쉬워집니다.

마케팅 ROI가 높아지고 광고비는 줄어듭니다. 

밸러스트의 마케팅 ROI는 100,000% 이상입니다.

좋은 전략, 체계적 콘텐츠 제작과 배포, 최적화가 결합하면 마케팅 ROI는 올라갑니다.

광고 플랫폼에 예산을 낭비하는 대신 마케팅의 주도권이 생기고 자산이 쌓입니다.

FAQ

1. 우리는 지금 콘텐츠를 제작해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과 뭐가 다르죠?

다음에 해당한다면 제대로 된 콘텐츠 제작이 제대로 안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고객이 콘텐츠를 기다리지 않는다.

콘텐츠의 타겟 키워드가 오가닉 검색 순위 3위 안에 들지 못한다.

오가닉 인게이지먼트 비율이 20% 미만이다

콘텐츠 클릭률이 20% 미만이다.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핵심 고객과 공명하는 콘텐츠를 만들지 못한 채 만드는 콘텐츠는 쓰레기입니다.

1. 콘텐츠 마케팅은 너무 장기적인 전략 아닌가요?  

이런 질문을 하는 분들에게 반문해봅니다.

  • 당신이 마케터라면: 회사에서 당신을 3개월 이상 채용하면 너무 장기적인 관점 아닌가요?
  • 당신이 경영자라면: 3개월 후에 사업을 접을 계획이신가요?

콘텐츠 마케팅을 한다고 지금 하는 활동을 접을 필요는 없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하면 기존의 마케팅은 효과가 배가됩니다. 밑도 끝도 없는 광고 콘텐츠를 만들 예산으로 콘텐츠를 만들면 마케팅 ROI는 몇 배, 몇 십 배 높아집니다.

1. 구체적인 예산은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기존 예산이 늘어나는 것 아닌가요? 

예산은 상황마다 다릅니다. 회사 규모별 (콘텐츠) 마케팅 예산에 대한 정보 링크

현재 마케팅에 예산을 거의 안 쓰고 있다면 콘텐츠 마케팅에 가장 먼저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면, 콘텐츠 마케팅에 일부를 분산투자 개념으로 시도해보세요.

1. 콘텐츠 마케팅은 B2B에만 적용되는 것 아닌가요?

B2B와 B2C 모두 마케팅이고, 사람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일입니다. 구매여정과 구매과정에 개입하는 사람의 수 및 절차, 관점이 조금 다를 뿐입니다. 요즘은 B2B와 B2C 구분이 무의미해지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이 링크를 확인하세요. 

1. 콘텐츠 마케팅과 SNS 마케팅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SNS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의 일부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이 활용하는 다양한 채널과 활동 중에는 당연히 SNS 마케팅이 포함됩니다. SNS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의 좋은 배포 수단입니다.

1. 꼭 Owned Media 를 구축해야 할까요?

네.

첫째, Owned 미디어는 전환율과 마케팅 효율, ROI가 광고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둘째, 오랫동안 마케팅을 잘 하려면 Owned 미디어가 필요합니다. 싸이월드를 기억하시나요? 기업환경, 시장환경, 마케팅 환경이 어떻게 바뀌어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Owned 미디어가 필요합니다. 상황이 바뀔 때마다 우왕좌왕하지 않고 주도적으로 움직이기 위한 유일한 수단은 Owned Media 입니다.

독보적인 마케팅의 첫 발을 디디세요.

경쟁사보다 늦게 시작하면 몇 배, 몇십 배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