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문제

흔히들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는 활동은 표면에 머무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SNS, 그로스 해킹도 탄탄한 근본에서 시작하면, ROI가 월등하고 오랫동안 잘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근본부터 쌓아올리는 마케팅은 지름길이 없고, 난이도와 차원이 높아서 어렵습니다.
밸러스트아이앤씨는 당신이 독보적인 마케팅을 하도록 돕습니다.
우리는 어떤 에이전시보다도 고객이해와 경쟁지형에 대해 깊고 뛰어난 통찰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독보적 콘텐츠, 독보적 마케팅이 가능한 기반을 마련하고 실행합니다. 우리는 끝없는 마케팅 이전투구에서 벗어나고 싶은 클라이언트들을 돕습니다.
밸러스트는 독보적인 마케팅을 위한 프로세스를 철저히 지킵니다. 이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과 오디언스를 모으고 지키는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고객을 이해하고 최적의 마케팅 방식을 찾기 위한 생각. 이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실행력. 실행한 내용을 정확하게 측정하고 데이터화하는 능력. 측정한 데이터를 다시 생각에 반영하는 힘. 밸러스트의 마케팅은 이 모든 것을 결합했을 때 최고의 성과를 냅니다. 단순하고 쉬워보이지만, 국내 대다수의 마케팅 에이전시들이 쉽게 하지 못하는 일입니다.
마케팅을 잘 한다는 것은 위의 세 가지를 꾸준히 반복하는 것입니다.(그래서 밸러스트의 콘텐츠는 다수의 마케팅 관련 키워드에서 검색엔진(구글) 오가닉 순위 상위를 차지하고, CTR 20%~30%를 기록합니다. 구글에서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예산”, “SNS 마케팅”, “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스토리텔링”, “비디오 마케팅”, “신제품 마케팅”, “B2B 마케팅”, “B2C 마케팅”을 검색하고 검색결과를 확인해보세요.)

다음에 해당한다면 제대로 된 콘텐츠 마케팅이 아닙니다.

  • 고객이 콘텐츠를 기다리지 않는다
  • 콘텐츠의 타깃 키워드가 오가닉 검색 순위 3위 밖이다
  • 오가닉 인게이지먼트 비율 20% 미만
  • CTR 20% 미만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여 핵심 고객과 공명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계신가요?
이런 질문을 하는 분들에게 반문해봅니다. 당신이 마케터라면, 회사에서 당신을 3개월 이상 채용하면 너무 장기적인 관점 아닌가요?
당신이 경영자라면, 3개월 후에 사업을 접을 계획이신가요?
콘텐츠 마케팅을 한다고 지금 하는 활동을 접을 필요는 없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하면 기존의 마케팅은 효과가 배가됩니다.
밑도 끝도 없는 광고 콘텐츠를 만들 예산으로 콘텐츠를 만들면 마케팅 ROI는 몇 배, 몇 십 배 높아집니다.
예산은 상황마다 다릅니다.
회사 규모별 (콘텐츠) 마케팅 예산에 대한 정보 링크
현재 마케팅에 예산을 거의 안 쓰고 있다면 콘텐츠 마케팅에 가장 먼저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면, 콘텐츠 마케팅에 일부를 분산투자 개념으로 시도해보세요.
SNS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의 일부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이 활용하는 다양한 채널과 활동 중에는 당연히 SNS 마케팅이 포함됩니다.
SNS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의 좋은 배포 수단입니다.
네.
첫째, 고유매체는 전환율과 마케팅 효율, ROI가 광고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둘째, 오랫동안 마케팅을 잘 하려면 고유매체가 필요합니다.
싸이월드를 기억하시나요? 네이버는 어떤가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뭐가 잘 되던가요?
기업환경, 시장환경, 마케팅 환경이 어떻게 바뀌어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고유매체가 필요합니다.
상황이 바뀔 때마다 우왕좌왕하지 않고 주도적으로 움직이기 위한 유일한 수단은 고유매체입니다.

마케팅에서 데이터 활용: 빅픽처

이 글에서는 마케팅에서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의 개요를 소개합니다. 마케팅은 물론 사회 전반에서 데이터의 양과 활용도가 증가하였지만, 그래서 데이터가 무엇인지, 어떤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종합적으로

더보기
marketing notes

검색엔진최적화(SEO)의 두 차원

검색엔진 사용이 보편화될수록 검색엔진 최적화(SEO)도 중요해집니다.  이 글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SEO)를 위해 이해해야할 기본적인 사항들과 상황에 맞는 방향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합니다. 

더보기
marketing notes

2020 마케팅 트렌드

부제: 디지털-모바일이 안착한 저성장/AI시대의 마케팅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써봅니다. 이 이후로 5년에서 10년은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쓸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더보기
marketing notes

겨울왕국 2에서 마케팅과 경영에 대해 배우는 것

겨울왕국은 디즈니의 대형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 재산권)입니다. 겨울왕국은 2013년 개봉하여 예상보다 훨씬 큰 성공을 거두었고, 많은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애니메이션 부활의 신호탄이 되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