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마케팅의 문제

마케팅-문제-근원

흔히들 마케팅이라고 생각하는 활동은 표면에 머무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 SNS, 그로스 해킹도 탄탄한 근본에서 시작하면, ROI가 월등하고 오랫동안 잘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근본부터 쌓아올리는 마케팅은 지름길이 없고, 난이도와 차원이 높아서 어렵습니다. 밸러스트아이앤씨는 클라이언트가 이 과정을 더 쉽게, 완벽하게 수행하도록 돕습니다. 근간부터 쌓아올려 결과로 말하는 마케팅 활동을 함께 합니다.

밸러스트의 방식

밸러스트아이앤씨의 콘텐츠 마케팅은 생각, 실행, 성찰을 반복합니다.

생각

심도 있는 고객이해를 바탕으로
전략을 세웁니다.

고객의 구매여정과 생각을 리서치하고, 밸러스트의 통찰을 더해 구매자 페르소나를 완성합니다.

실행

전환이 잘 되고 신뢰를 얻는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합니다.

독보적인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콘텐츠를 확산하고 배포할 최적의 방법을 찾아 배포합니다.

성찰

통찰력 있는 데이터 분석과 최적화

측정과 최적화를 통해 결과를 끊임없이 개선합니다. 제대로 측정하고, 측정 결과를 생각에 반영하여
마케팅의 효율을 높입니다.

마케팅을 잘 한다는 것은 위의 세 가지를 꾸준히 반복하는 것입니다.

(구글에서 “콘텐츠 마케팅”을 포함해 마케팅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밸러스트의 콘텐츠가 1위를 차지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제대로 하면

전환율이 높아집니다.

구매여정의 적재 적소에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의 신뢰를 구축합니다.

신규 고객의 전환은 물론 고객 유지와 상향판매 모두 훨씬 쉬워집니다.

마케팅 ROI가 높아지고 광고비는 줄어듭니다. 

밸러스트의 마케팅 ROI는 100,000% 이상입니다.

좋은 전략, 체계적 콘텐츠 제작과 배포, 최적화가 결합하면 마케팅 ROI는 올라갑니다.

광고 플랫폼에 예산을 낭비하는 대신 마케팅의 주도권이 생기고 자산이 쌓입니다.

마케팅이 쉬워집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신뢰를 구축하며 인지도를 확산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인지도가 쌓이면 모든 것이 쉬워집니다. 똑같은 방식으로 광고를 집행해도 신뢰를 기반으로 한 인지도가 높으면 광고비가 저렴하고 노출은 늘어납니다. 콘텐츠 마케팅으로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어보세요.

FAQ

우리는 지금 콘텐츠를 제작해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과 뭐가 다르죠?

다음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콘텐츠를 만들고 있지 않은 것입니다.

고객이 콘텐츠를 기다린다.

콘텐츠의 타겟 키워드가 오가닉 검색 순위 3위 안에 들지 못한다.

오가닉 인게이지먼트 비율이 20% 미만이다

콘텐츠 클릭률이 20% 미만이다.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핵심 고객과 공명하는 콘텐츠를 만들지 못한 채 만드는 콘텐츠는 쓰레기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너무 장기적인 전략 아닌가요?  

  • 당신이 마케터라면: 회사에서 당신을 3개월 이상 채용하면 너무 장기적인 관점 아닌가요?
  • 당신이 경영자라면: 3개월 후에 사업을 접을 계획이신가요?

콘텐츠 마케팅을 한다고 지금 하는 활동을 접을 필요는 없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하면 기존의 마케팅은 효과가 배가됩니다. 밑도 끝도 없는 광고 콘텐츠를 만들 예산으로 콘텐츠를 만들면 마케팅 ROI는 몇 배, 몇 십 배 높아집니다.

구체적인 예산은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기존 예산이 늘어나는 것 아닌가요? 

예산은 상황마다 다릅니다. 회사 규모별 (콘텐츠) 마케팅 예산에 대한 정보 링크

현재 마케팅에 예산을 거의 안 쓰고 있다면 콘텐츠 마케팅에 가장 먼저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면, 콘텐츠 마케팅에 일부를 분산투자 개념으로 시도해보세요.

콘텐츠 마케팅은 B2B에만 적용되는 것 아닌가요?

B2B와 B2C 모두 마케팅이고, 사람과 커뮤니케이션하는 일입니다. 구매여정과 구매과정에 개입하는 사람의 수 및 절차, 관점이 조금 다를 뿐입니다. 요즘은 B2B와 B2C 구분이 무의미해지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이 링크를 확인하세요. 

콘텐츠 마케팅과 SNS 마케팅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SNS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의 일부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이 활용하는 다양한 채널과 활동 중에는 당연히 SNS 마케팅이 포함됩니다. SNS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의 좋은 배포 수단입니다.

꼭 Owned Media 를 구축해야 할까요?

네. 첫째로, Owned 미디어는 전환율과 마케팅 효율, ROI가 광고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둘째, 오랫동안 마케팅을 잘 하려면 Owned 미디어가 필요합니다. 싸이월드를 기억하시나요? 기업환경, 시장환경, 마케팅 환경이 어떻게 바뀌어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Owned 미디어가 필요합니다. 상황이 바뀔 때마다 우왕좌왕하지 않고 주도적으로 움직이기 위한 유일한 수단은 Owned Media 입니다.

콘텐츠 마케팅과 SNS 마케팅의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SNS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의 일부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이 활용하는 다양한 채널과 활동 중에는 당연히 SNS 마케팅이 포함됩니다. SNS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의 좋은 배포 수단입니다.

독보적인 마케팅의 첫 발을 디디세요.

늦게 시작하면 훨씬 힘들어집니다.